국가가 있기에 국민이 있고 국민이 있기에 기업이 있는 공생의 시대에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각계 각층에서 높아지고 있는바 이에 부응하여 상생의 일환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각종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추세입니다.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준수하면서 사람들이 가진 선입관을 바꾸어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기업고 사회가 공생하는 아름다운 공동체를 확립하기에 가장 좋은 기업의 사회공헌, 시대적 요구사항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구세군에서도 기업과 다양하게 협력하여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발맞추어 뜻있는 목적을 가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2월 1일 시종식을 시작으로 전국 300여개 장소에서 실시되는 자선냄비에 기금을 후원하여 기업의 특성에 맞게 조성된 기금을 가지고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기금전달식, 인터넷상의 자선냄비 적립기부, 판매액 1% 기부
- 자선냄비 자원봉사활동: 임직원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실시

1년 365일 어려운 이웃에게 기업이 설정한 목적대로 사업추진하는 것입니다.
- 심장병 어린이 무료수술 지원활동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노숙자, 여름, 겨울방학 지역아동센터 무료급식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기타 목적을 설정해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재해가 발생시 긴급하게 출동하여 금액, 급식, 물품지원 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 몽골, 캄보디아, 아프리카 위주로 해외 원조활동을 위해 지원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