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업소개

Business Introduction

아동/청소년

아동/청소년

아동 청소년의 꿈을 지원합니다.

구세군자선냄비는 개인 후원자, 지역사회, 기업과 함께 아이들의 꿈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질병과 열악한 주거 및 교육 환경으로 인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이들을 보호하고 양육하는 일에 구세군자선냄비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동 청소년이 건강한 식사를 통해 자라갈 수 있도록

건강한 신체적 발달을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섭취를 해야 하는 청소년들이 가난과 가정환경으로 인해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게 되면 영양실조에 걸리거나 정상적인 발육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구세군자선냄비는 이러한 이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돕습니다.

아이들의 재능과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서 벽지 지역이란 지리적, 경제적, 문화적,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외딴 지역을 뜻합니다. 구세군자선냄비는 정보 접근성이 낮은 도서벽지 지역 아동들이 재능과 비전을
발견할 수 있도록 ICT 공간과 도서, 멀티미디어 기기를 지원합니다.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교육

교육은 빈곤의 순환고리를 끊고 더 나은 미래를 약속하는 유일한 해법입니다.자선냄비는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청소년에게 교육비, 생활비 등 교육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며 실질적인 학교생활에 필요한 교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화교육에서 소외되기 쉬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청소년에게 인지발달 프로그램 및 인성·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악기교실과 공예교실을 포함한 문화교육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한 정서를 함양 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자선냄비 연계 센터와 시설에서는 컴퓨터자격증, 한자능력자격증, 영어 학습능력자격증 취득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아동의 역량 강화와 건강한 자아발달을 돕습니다.
마음온도 37도 목도리 캠페인

마음온도 37도 목도리 캠페인

대상 소외계층 아동 가정, 시설 및 해외
규모 난방지원 : 시설 470개, 220가정, 몽골 지원(2017-2018)
사업내용 소외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목도리 뜨기 캠페인을 진행하여 아동들에게 목도리를 전달하고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맘편한 꿈다락

맘편한 꿈다락

대상 생활환경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
규모 1~16호점 개관
사업내용 롯데그룹과 함께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하여 맞춤형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 ICT공간, 양서 지원을 통해 아동들의 정서 발달과 학습 발달 및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작은 도서관 만들기

작은 도서관 만들기

대상 문화소외지역 아동 청소년/지역아동센터
규모 1~52호점 개관 (2018년)
사업내용 전국 문화소외지역의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공간 리모델링과 도서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크나큰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공부방 지원

공부방 지원

대상 저소득층, 다문화, 장애인, 한부모, 조손가정의 청소년
규모 총 100가정 지원
사업내용 학습의 기회가 충분히 제공되지 않는 어려운 가정환경의 청소년들에게 꿈을 키워 갈 수 있는 학습공간을 마련해 주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사업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사업

대상 소년소녀가장 및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의 고등학생
규모 총 50명 지원
사업내용 생활고를 겪고 있는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등록금 및 생계비의 부담을 줄이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NIE신문 교육지원 캠페인

NIE신문 교육지원 캠페인

대상 교육소외계층
규모 센터7곳, 센터수혜자 195, 구독자 9,630명(2014~2018)
사업내용 빈곤으로 교육받을 권리를 누리지 못하는 아동 청소년들을 위해 여러 기업들의 후원으로 '읽는 것이 힘이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교육소외아동 뿐만아니라 새터민, 독거노인들에게도 신문 교육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꿈이 자라는 ICT 나눔

꿈이 자라는 ICT 나눔

대상 IT 소외계층 아동센터
규모 총 3개 학교 / 30명 지원
사업내용 도시와의 접근성이 낮아 ICT교육을 받을 수 없었던 전국의 도서·벽지지역(지리적·경제적·문화적·사회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외딴 지역)을 찾아가 ICT교육 공간을 마련해주는 사업입니다.
결식 청소년 식사지원 사업

결식 청소년 식사지원 사업

대상 결식 위험 청소년
규모 7개 학교 / 140명 지원
사업내용 송파구 내 식사 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를 선정하여 결식 위험 청소년들에게 식사를 지원하였습니다. 지역 내 식당과의 협업을 통해 결식 위험 청소년들이 학교와 가정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통합적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