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업소개

Business Introduction

노인/장애인

노인/장애인

소외된 어르신들이 공경 받는 사회와 장애인과 잠재적 장애인이 함께 발맞추어 나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자선냄비는 어르신을 보호하고 장애인을 돌보며 이들이 교육을 받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 및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소외된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이 고립과 차별을 받지 않도록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호, 돌봄 사업, 교육사회참여사업, 환경 인식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취약한 환경개선을 통해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보호합니다.

취약한 환경은 노인과 장애인들에게 또 하나의 넘어야 할 장애물이 됩니다. 구세군자선냄비는 오랫동안 취약한 환경에 노출되어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는 노인, 장애인을 위해 전국 복지 및 보호시설을 수리하고 리모델링하며 각 시설의 시설이용자들을 위한 보호 및 치료 프로그램을 원활히 잘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자선냄비는 도움을 받는 이들의 환경이 제 역할을 할 때에 도움을 받는 이들의 인식 또한 좋은 방향을 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노인/장애인 (와우 소리 선물 캠페인)

와우 소리 선물 캠페인

대상자 청각장애로 인해 의료지원이 절실하나 복지 사각지대에 있어 인공 와우 수술 치료가 어려운 사람
규모 68명 지원
사업내용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 계층,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 중, 고도·심도 난청으로 인해 청력을 잃어 보청기로도 재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인공 와우 수술비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합니다.
노인/장애인 (간병취약계층 노인 가정방문 및 간병지원 사업)

간병취약계층 노인 가정방문 및 간병지원 사업

대상자 간병취약계층노인
규모 26명(2017~2018)
사업내용 취약한 경제적 상황으로 적절한 간병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노인들에게 간병인 지원과 필요 물품을 지원하여 최선의 치료를 받아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노인/장애인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대상자 노인복지시설 노인
규모 4개 복지센터(1698명)지원 (2014-2018)
사업내용 낙후된 지역과 환경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이 일별로 이용하는 데이 케어센터를 리모델링하여 어르신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였고, 추운 겨울, 난방용품 제공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노인/장애인 (마음으로 읽는 경제도서 점자책)

마음으로 읽는 경제도서 점자책

대상자 시각장애인 시설 및 학교
규모 전국 40개 점자 도서관, 15개 시각장애인복지관, 13개 맹학교
사업내용 시각 장애인을 위한 경제도서 점자화 사업을 진행 하여 총 20권의 점자도서와 20종의 디지털 파일을 점자화된 도서는 자선냄비를 통해 전국 40개 점자도서관, 15개 시각장애인복지관, 13개 맹학교에 보급되었습니다. 또 SC은행 임직원들이 점자 입력을 위해 구입한 100권의 도서도 전국 35개 지역아동센터에 기부가 되었습니다.
노인/장애인 (국내거점 테마지원)

국내거점 테마지원

대상자 포항, 광양, 부산 등 포스코건설 사업장 인근 사회복지시설 또는 추천자
규모 포항지역 1,300명 / 부산지역 450명 / 광양지역 330명 지원
사업내용 포항, 광양, 부산, 3개 지역에서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절기별·테마별(설/추석 나눔행사, 어버이날, 여름나기, 혹한기 대비, 연탄나눔, 나들이, 주거환경개선 등) 복지서비스(어르신 가정 방문)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