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업소개

Business Introduction

긴급구호/위기가정

긴급구호/위기가정

긴급한 상황 속에서 삶의 터전과 희망을 잃어버린 이들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달려갑니다.

재난 , 수해 등의 자연재해와 대형사고와 같은 긴급한 상황 속에서 삶의 터전과 희망을 잃어버린 이들을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달려가 마지막까지 생명을 살리는 긴급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위기가정지원은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차상위게층 그리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어 자립이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위로하고 그들의 생계 유지를 위한 지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긴급구호/위기가정 (긴급구호 활동)

긴급구호 활동

대상자 재난재해 혹은 인재로 인하여 기초적 생활이 어려운 위기가정
사업내용 구세군자선냄비는 재난으로 인하여 삶의 터전과 희망을 잃어버린 이들을 위해 정서적, 물질적 지원을 하여 재난현장에서 생명을 살리는 긴급구호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긴급구호차량을 활용한 효과적이고 신속한 구호활동을 통해 재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긴급구호/위기가정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대상자 지역사회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
규모 2100명(2016~2018)
사업내용 지역 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김장 할 여력이 없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김장 김치와 방 한 용품을 나누어 주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긴급구호/위기가정 (금융권과 함께하는 추석 나눔)

금융권과 함께하는 추석 나눔

대상자 목사랑 시장, 전국 사회복지시설
사업내용 추석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외계층을 위해 금융감독원 비롯 3개 금융권 기업이 함께 목사랑 시장을 방문하여 추석에 필요한 명절 음식과 물품을 구입해 사회 복지 시설에 지원합니다.
긴급구호/위기가정 (당뇨병 환자 의료지원 사업)

당뇨병 환자 의료지원 사업

대상자 의료 소외계층
규모 총 12명 지원(2016~2017)
사업내용 당뇨병 치료가 필요하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소외계층에게 치료비와 약제비, 검사비, 보조기구 등 의료지원을 통해 당뇨병 치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활기찬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긴급구호/위기가정 (퇴행성 관절염 환자 의료지원사업)

퇴행성 관절염 환자 의료지원사업

대상자 국내 퇴행성 관절염 환자 중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규모 358명 (2016~2017)
사업내용 국내 퇴행성 관절염 환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 보험 가입자 등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퇴행성 관절염 치료비를 지원하여 활기찬 제2의 삶을 선물해 줍니다.
긴급구호/위기가정 (심장질환 환자 의료지원 사업)

심장질환 환자 의료지원 사업

대상자 국내외 소외계층 심장질환 환자
사업내용 심장질환으로 인해 치료가 시급하나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으로 인해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국내외 소외계층에게 검진 및 치료비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