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업소개

Business Introduction

사회적소수자

사회적소수자

지금도 사회에는 중독자, 실직자, 노숙인, 에이즈 감염인과 같은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회로부터 받은 상처에 등을 돌린 이들이 다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상담, 중독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다시서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소수자에 대한 잘못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관심을 제고 하고 있습니다.

구세군 ARC센터는 각종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로부터 입소신청을 받은 후, 숙식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로운 삶으로의 도약을 위한 생활 관리와 각종 상담을 병행하며 재활치료와 작업치료를 함께합니다. 작업치료는 ARC센터 내에 마련된 재활용품 공장에서 수거된 재활용품을 분류하고 수리하는 활동으로 입소자에게는 환경에 대한 인식을 제고 하며 사회에 이바지하는 구성원이라는 인식을 일깨워줍니다.
사회적소수자 (실직자 · 노숙자 자활사업)

실직자 · 노숙자 자활사업

사업내용 실직자 및 노숙인에게 사회복귀 및 독립적인 생활이 가능할 수 있 도록 거리상담을 진행 중이며 서울역에서는 약 13,000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숙인 시설들과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입소자들에게 건강검진, 응급치료 등을 제공하며 이들의 건강을 살피고 나아가 일자리를 알선하며 이들의 자활 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소수자 (중독자 재활사업)

중독자 재활사업

사업내용 ARC(Adult Rehabilitation Center) 성인재활 센터는 운영 각종 중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숙식과 의료서비스를 제공 하며 새로운 삶으로의 도약을 위한 생활 관리와 상담을 병행하여 재활치료와 작업치료를 함께 지원 하고 있습니다.
사회적소수자 (에이즈 감염 예방 보호사업)

에이즈 감염 예방 보호사업

사업내용 AIDS 환자들을 돕기 위해 구세군 보건사업부를 중심으로 전국 9개 지부와 구세군 위기 상담센터, 레드 리본센터(감염인 주간 상담 센터), 쉼터(감염인 거주 시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염인 생활 시설에서는 의료서비스 및 미술치료와 웃음치료로 정서의 안정을 돕고 퇴소 후에도 보다 안정되고 회복된 삶을 스스로 영위할 수 있 도록 지원 하고 있습니다.